함안군, 지방세 온라인 납부 전면 시행

강민준 기자 | 기사입력 2011/12/21 [13:44]

함안군, 지방세 온라인 납부 전면 시행

강민준 | 입력 : 2011/12/21 [13:44]
[유레카매거진 강민준기자] 함안군은 오는 2012년 1월 1일부터 그동안 시행하던 납세고지서(OCR)를 폐지하고 지방세 온라인 납부제도를 전면 시행하기로 했다.
 
 지금까지 지방세를 납부할 때는 납세고지서(OCR)를 공과금전용수납기에 넣거나 은행창구에 제출해야 됐었으나 내년부터 고지서 지참 없이 납세자 본인의 통장, 현금카드, 신용카드만 있으면 가까운 금융기관의 CD/ATM에서 지방세 부과, 체납내역을 확인하고 납부할 수 있게 된다.
 
 또 관내 금융기관과 우체국에서만 납부할 수 있었던 지방세를 전국 모든 금융기관에서 납부할 수 있게 되고, 지정된 신용카드로만 지방세를 납부하던 것을 국내 모든 신용카드로 확대해 납세자가 전국 어디서나 다양한 결제수단으로 지방세를 간편하게 납부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가족 등 타인의 지방세도 해당 납세자의 전자납부번호로 납부할 수 있고, 가정에서 기존의 가상계좌 또는 지방세 포털서비스인 위택스(http://www.wetax.go.kr)를 통해서도 납부가 가능해 납세자의 편의를 도모 할 예정이다.
 
군 관계자는 “편리한 지방세 온라인 납부제도가 조기정착 될 수 있도록 군민들의 많은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군은 지방세 온라인 납부 제도를 전면 시행함에 앞서 군민들의 혼란과 불편을 방지하기 위해 지난 3월부터 온라인 납부제도와 납세고지서(OCR)를 병행운영하고 있다.
 
납세고지서(OCR)가 사라지더라도 납세안내문을 발송하여 인터넷이나 정보화 기기를 사용하기 어려운 납세자가 납세 안내문을 지참하여 은행창구에 지방세를 납부 할 수 있도록 제도도 병행해 시행할 예정이다.
  • 도배방지 이미지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