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갓이 중국서 왔다고? 무식하네”...서경덕 교수, 中배우 강력 비판

“갓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니 부러웠나 보다”일갈

운영자 기자 | 기사입력 2021/12/08 [16:47]

“갓이 중국서 왔다고? 무식하네”...서경덕 교수, 中배우 강력 비판

“갓이 세계적으로 유명해지니 부러웠나 보다”일갈

운영자 | 입력 : 2021/12/08 [16:47]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한국의 전통모자인 갓이 중국에서 기원했다고 주장한 중국 배우를 향해 무식한 발언이라며 강하게 비판했다.

 

▲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에 갓을 쓰고 나온 한국 배우[서경덕 교수 제공]

 

▲ 중국 배우 우시쩌가 자신의 웨이보 계정에 올린 갓 관련 글[서경덕 교수 제공]




서 교수는 8일 사회관계망서비스(SNS)에서 한국에도 잘 알려진 드라마 유성화원에 출연한 배우 우시쩌가 지난 3일 중국판 트위터 격인 웨이보 계정에 갓은 중국에서 기원해 다른 나라로 전해졌다며 한 장의 사진을 게시했다고 전했다.

 

드라마 일편빙심재옥호에서 갓을 쓰고 나온 우시쩌에게 중국 누리꾼이 한국 고대 모자와 닮았다고 지적하자 그는 SNS에 이 같은 반박 글을 올리고 중국 전통문화가 오해를 받는 것은 못 봐주겠다고 썼다.

 

이런 주장에 서 교수는 전 세계적으로 인기를 끈 넷플릭스 드라마 킹덤을 통해 갓이 유명해지니 우시쩌가 부러웠나 보다. 아무리 그래도 이런 왜곡 발언은 비난을 받아야만 한다. 왜냐하면 무식한 발언이기 때문이라고 쏘아붙였다.

 

서교수는 김치, 삼계탕, 아리랑, 한복에 이어 갓까지 중국에서 기원했다고 왜곡 주장하는 중국에 대해 최근 BBC 등 세계적인 외신에서 비판 기사를 게재했는데도 아직 정신을 못차리고 있다무엇보다 중국은 다른 나라 문화를 먼저 존중할 줄 아는 법을 배우길 바란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

중국, 문화도둑, 성신여대, 서경덕교수, 갓, 한국전통문화 관련기사목록
광고